본문 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홈 Meet 농심 농심인이야기

농심인이야기

농심그룹 선배사원들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김민영사진

농심

국내영업

김민영(2011년 입사)

Q1. 입사를 위해 어떤 준비를 했었나요?
농심이 원하는 인재상을 분석하고, 내가 그 인재상에 얼마나 맞닿아 있는지 진지하게 숙고하는 시간을 가졌던 것 같습니다. 바로 그 숙고의 결과가 자연스럽게 자기소개서와 면접 대비가 되기 때문이죠. 우리 회사는 ‘3대 정신과 핵심가치’ 라는 기본이념 하에 인상과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원하고 있습니다. 지금껏 내가 뚝심을 가지고 도전했던 일들, 남들이 다 하는 것이 아닌 좀 더 창의적으로 행동했던 일들을 잘 되새겨 정리한다면 자기소개서와 면접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Q2. 현재 회사에서 하고 있는 일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영업부문 지역영업본부 영업사원으로서 지역 내 특약점, 대형 직거래선을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내가 관리하고 있는 거래선들의 특성에 맞춰, 회사의 주요 정책 및 판촉계획을 효율적으로 적용해 주어진 목표를 100% 달성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거래선에서는 바로 제가 농심의 대표자입니다. 그들에게 우리 회사의 자랑스러운 대표제품들을 최대 판매하는 것은 물론, 미래성장동력이 되어줄 소중한 신제품들을 성공적으로 시장에 정착시키는 것이 제게 주어진 소명입니다.
Q3. 이 직무, 어떤 사람이 적합할까요?
다양한 상황에 따라 카멜레온처럼 변화할 수 있는 유연한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거래선 담당자들의 성향은 담당하는 거래선 수만큼이나 각기 다릅니다. 어떤 담당은 전문적인 식견을 가지고 진중한 분위기의 협의과정을 선호하고, 어떤 담당은 친구처럼 편안한 분위기에서 서로 마음을 터놓고 이야기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하루에도 몇 번씩 내 자신을 갈아입으며 거래선에서 원하는 담당이 되어줄 수 있어야 합니다. 물론 담당업무에 대한 전문성과 열정은 기본이겠지요.
김민영사진
Q4. 회사생활을 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는?
담당하고 있는 특약점 사장님이 상을 당하셨을 때, 제가 대신 몇 일간 특약점을 운영해봤던 것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특약점을 담당하다 보면, 실질적인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는 하부 소매점들을 등한시하고, 당장 눈 앞에 보이는 단기실적에만 매여 시야가 좁아지는 우를 범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 때 특약점을 대신 운영해 보면서, 내가 진짜 관리하고 있는 것은 특약점 1개가 아니라 수 십 수 백의 특약점 하부 거래선들과 해당 지역 전체라는 것, 그리고 그에 따른 책임감을 다시금 새롭게 되새길 수 있었습니다.
Q5. 나는 이런 이유 때문에 우리 회사에 입사 하는 것을 추천한다!
우리 회사는 삭막한 사회분위기 속에서도 아직까지 구성원간의 정이 살아있는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절차와 형식만 살아있는 메마른 관계가 아닌, 서로의 기쁨과 고충을 진심으로 함께 나누는 공동체라는 것을 여러 순간 느끼게 됩니다. 인생 전체를 놓고 보면, 회사생활은 가정생활 만큼이나 인생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농심은 구성원간의 따듯한 정을 기반으로 자아실현의 꿈을 펼쳐나갈 수 있는 인생의 소중한 터전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Q6. 마지막으로 취업준비생에게 하고 싶은 조언이 있다면?
저도 그랬지만, 입사를 준비할 때는 많은 기업을 대상으로 동시에 지원을 하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자칫하면 지원하는 회사에 대한 열망은 커녕, 기본적인 관심조차 없이 기계적인 지원이 되기 쉽습니다. 하지만, 우리 농심을 지원할 때는 다시 한번 생활 주변에서 함께 했던 ‘농심’을 잘 떠올려 보세요. 어릴 때 작은 손에 꼭 쥐었던 새우깡, 엠티 가서 쓰린 속을 달래줬던 신라면, 육개장사발면, 그리고 그 외에도 다양한 상황에서 여러분들과 함께 한 많은 농심의 제품들… 이제는 여러분과 제가 직접 농심의 다음 세대를 이끌어 나가며 많은 이에게 또 다른 추억들을 선물할 수 있습니다. 농심은 여러분들의 무한한 열정을 펼칠 자격이 충분한 회사입니다.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함께해요!

선배사원 인터뷰

  • 농심 스프개발 김민석
  • 농심 스낵개발팀 박승일
  • 농심 국내영업 김민영
  • 율촌화학 해외영업 송다혜
  • 농심 미디어홍보팀 윤성학
  • 안양환경공무팀  이주홍
  • NO IMG
  • NO IMG
채용 도우미 메인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