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홈 Meet 농심 농심인이야기

농심인이야기

농심그룹 선배사원들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신동운

율촌화학

전자소재생산

신동운(2013년 입사)

Q1. 현재 어떤 업무를 하고 계신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율촌화학 전자소재생산팀에서 생산관리 직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생산관리’란 생산현장에서 발생하는 모든 사항들을 관리하는 업무로 크게 생산(성)관리, 공정안전관리, 노무관리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우선 생산(성)관리는 제품별 생산목표달성을 위해 일일 생산량 및 수율을 관리하고 미달 시 원인분석과 공정개선 활동 등으로 최적의 품질 유지, 생산성 증대, 제조원가를 절감하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공정안전관리는 사전 예방 점검, 안전교육, 소방훈련 실시, 공정 모니터링, 현장 순찰 등을 통해 공정위험성 평가, 공정안전계획 및 비상조치계획 수립 등에 관한 사항들을 기록/평가하여 안전사고 및 중대산업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마지막으로 노무관리는 생산직 동료들의 복지 및 환경 개선을 위해 지원하고 협력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상호보완적인 관계형성 및 충분한 대화를 통해 생산직의 고충과 요구를 수렴, 사전 조치함으로써 팀워크를 유지합니다.
Q2. 근무하면서 언제 보람을 느끼나요?
생산관리는 제조업의 꽃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장에서 제품이 생산되는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보고 공정불량이 발생했을 때 문제 해결을 위해 동료들과 함께 고민하고, 중요한 단서를 찾아 원인을 해결했을 때 항상 보람을 느끼지요. 페이퍼 워크로는 해결할 수 없는 일이 많기 때문에 실제 현장을 제대로 알고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Q3. 율촌화학에 입사하게 된 계기가 있습니까?
대학시절 전공수업을 들으면서 율촌화학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연포장, 필름 제조 및 가공업체 중 규모가 있는 안정적인 회사이고, 전자소재 분야로도 사업영역을 확장하여 단순한 필름이 아닌 기능성 필름과 2차전지배터리파우치 등을 제조한다는 이야기를 들은 후부터 관심이 생겼습니다. 율촌화학은 안정적인 사업구조를 가지고 스마트공장, R&D 확장 등 미래산업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가 활발히 일어나고 있는 회사입니다. 회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을 것이란 생각이 가장 큰 계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신동운
Q4. 많은 기업들 가운데 율촌화학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율촌화학은 다양한 복리후생제도와 자기계발을 위한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내 어학 강좌, 직장어린이집, 멘토링 프로그램, 동호회 활동 지원 등 다양한 복지와 직원들의 건강을 위한 식단은 정말 훌륭하다 자부합니다. 또 글로벌 식품기업 농심그룹의 일원으로 소속감과 유대감을 가질 수 있는 것 또한 큰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선배사원 인터뷰

  • 율촌화학 전자소재생산 신동운
  • 율촌화학 해외영업 허재강
  • 율촌화학 전략기획 장용규
  • 율촌화학 전자소재영업 장윤재
채용 도우미 메인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