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홈 Meet 농심 농심인이야기

농심인이야기

농심그룹 선배사원들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장용규

율촌화학

전략기획

장용규(2012년 입사)

Q1. 입사를 위해 어떤 준비를 했었나요?
저는 다양한 경험과 활동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었습니다. 다양한 경험과 활동은 나중에 회사나 직무를 정할 때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계약 사무직이나 인턴, 컨퍼런스 행사 준비, 봉사활동, 공모전 등을 통해 내 장점을 찾을 수 있었고, 이를 잘 표현했던 것이 도움이 됐던 것 같습니다.
Q2. 현재 회사에서 하고 있는 일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율촌화학 전략기획팀에서 경영기획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는 주로 매출, 손익자료집계, 시장조사, 경쟁사 조사 등의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경영진이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Q3. 이 직무, 어떤 사람이 적합할까요?
많은 정보와 data를 분석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분석력과 통찰력을 바탕으로 문제를 파악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이를 조리 있고 설득력 있게 발표할 수 있다면 더욱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장용규
Q4. 회사생활을 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는?
과제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하고 이를 발표를 할 수 있는 자리가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어디서부터 무엇을 조사해야 하는지도 잘 몰랐지만 이해관계에 있는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과 의논하면서 효과적으로 일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특히 관리 부문의 관점에서만 문제를 바라보고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각 부문의 관점에서 다양하게 고민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이는 지금까지도 제가 일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Q5. 나는 이런 이유 때문에 우리 회사에 입사 하는 것을 추천한다!
율촌화학은 연포장, 필름 사업에서 점차 전자소재 사업으로 성장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성장을 할 수 있는 가능성이 크고 그 기회도 많은 회사입니다. 회사가 성장하는 만큼 본인도 많은 것을 경험하고 배우며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자기계발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이 있기 때문에 사회생활의 첫걸음, 율촌화학과 함께 하세요
Q6. 마지막으로 취업준비생에게 하고 싶은 조언이 있다면?
학점, 어학점수 등 스펙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규정해 놓은 스펙만 있다면 중요한 것은 경험과 활동을 통한 나만의 스토리 입니다.
자신만의 스토리를 통해 자신을 잘 표현하고 나타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회사에서 원하는 인재는 잘하는 사람이 아니라 필요한 사람입니다.
회사가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잘 파악하고 자신이 그 직무에 맞는지 그 일을 즐길 수 있는지를 판단해야 할 것입니다.

선배사원 인터뷰

  • 율촌화학 전자소재생산 신동운
  • 율촌화학 해외영업 허재강
  • 율촌화학 전략기획 장용규
  • 율촌화학 전자소재영업 장윤재
채용 도우미 메인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