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홈 Meet 농심 농심인이야기

농심인이야기

농심그룹 선배사원들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박진우

농심엔지니어링

Plant PM

박진우(2014년 입사)

Q1. 현재 어떤 직무를 담당하고 계신가요?
현재 농심엔지니어링 Plant PM 팀에서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Plant PM 팀은 Plant설비에 대한 설계와 시공, 구축에 이르기까지 사업 수행 영역 전체를 관리하는 역할을 합니다. 현장 경험과 실무 역량을 축적한 후 향후에는 신규공장 자동화 설비 전체를 PM으로 구축하는 역할까지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책임감이 막중한 직무입니다.
농심엔지니어링의 Plant 사업은 라면, 과자, 생수 등과 같은 식품과 제약 산업 기반의 공장자동화 설비, 물류 자동화 시스템을 설계하고 구축하는 Total solution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시작부터 끝까지 전체적인 프로세스에 대한 지식과 기술, 그리고 경험이 있어야만 비로소 진정한 PM으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술 뿐 만 아니라 한정된 예산과 자원의 효율적 관리 등 수많은 변수들에 대한 Risk Management를 통해 보다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완수하기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해야 하는 것이 저희 PM팀의 역할이기도 합니다.
Q2. 근무하면서 보람을 느낄 때는 언제인가요?
영업팀이 Project의 발판을 마련한다면, Plant PM팀은 Project를 성공적으로 완성하는 직무입니다. 성공적인 Project 완성이 팀의 목표이기 때문에 Project를 진행하며 고객사로부터 완료 문서에 완료 서명을 받는 순간 가장 보람을 느낍니다. PM이 Project를 맡아 처음부터 마무리까지 스스로 일을 개척하고 진행함에 있어 예측 불허한 문제들도 많이 발생하지만, Project를 완료하는 순간, 힘들었던 기억들은 눈 녹듯이 사라지고 보람을 느끼게 됩니다.
Q3. 농심에 입사하게 된 계기가 있습니까?
처음 농심에 자기소개서를 작성을 할 때 농심의 이미지를 막걸리와 비슷하다고 대답한 기억이 납니다. 막걸리는 국민들이 즐기는 술로 향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술이라 하여 국주라고도 불립니다. 농심은 국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스낵부터 라면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제 이러한 제품들이 해외로 나아가 한국의 이미지를 알리고 있기에 막걸리와 비슷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취업을 준비할 때에도 이런 농심그룹이 친숙하게 느껴졌고, 자연스럽게 관심을 갖게 되어 공학도로서 농심엔지니어링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박진우
Q4. 많은 기업들 가운데 농심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제가 입사해서 가장 먼저 든 생각은 직원들이 모두 ‘가족같다’라는 점입니다. 일을 진행하면서 어려운 상황에 처했을 때 동료들이 함께 고민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끔 도와줍니다. 회사 문제 뿐 아니라 업무 외적인 고민도 어려움 없이 털어놓을 수 있는 선배가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지요; 이런 분위기 속에서 저도 자연스럽게 후배사원들을 진심으로 대할 수 있었고, 이는 직원 각자가 더욱 애사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는 것 같습니다
Q5. 회사 내에서 실현하고 싶은 나의 꿈은?
저는 농심엔지니어링에서 Multi Project Manager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여기서 Multi는 두 가지 의미가 있는데요. 첫 번째는 PM은 전체 SYSTEM을 폭넓게 배울 수가 있기 때문에 한 분야가 아닌 다방면에서 인정받아 어느 Project를 맡게 되어도 소화해 낼 수 있는 Multi Project Manager가 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PM은 현장에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납니다. 이에 현장에서 얻은 가지각색의 인맥들을 얻을 수 있는 Multi Project Manager가 되는 것입니다. 현재는 아직 경험이 많지 않아 현장에서 배우는 입장이지만 지금의 소중한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하여 현장에서 진정한 Multi Project Manager가 되어 믿고 따라올 수 있는 PM이 되고 싶습니다.

선배사원 인터뷰

  • 엔지니어링 Plant PM 박진우
  • 농심엔지니어링 물류자동화 구효근
  • 솔루션사업팀 박병준
  • NO IMG
채용 도우미 메인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