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홈 Meet 농심 농심인이야기

농심인이야기

농심그룹 선배사원들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박병준

농심엔지니어링

솔루션사업팀

박병준(2015년 입사)

Q1. 현재 담당하고 있는 업무에 대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저는 현재 농심엔지니어링 솔루션사업팀의 전기/제어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농심그룹 내·외 각종 현장에서 전기 설비에 대한 설계와 시공, 구축에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을 직접 주도하고 관리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 솔루션사업팀은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하고, 식품·제약 분야의 지능형 공장 시스템 구현을 위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Q2. 업무를 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는 경험이나 역량, 자질 등이 있다면?
첫째, 리더로서의 경험입니다. PM으로서 프로젝트를 이끌어 나갈 때 여러 갈등이 많이 생길 수 있는데, 리더의 경험은 갈등을 현명하게 풀어나가고 구성원들을 아우르는데 분명히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둘째, 협력에 대한 다양한 경험입니다. 어느 업무를 하든지 결국에는 사람과 협업하여 추진하는 것이기 때문에 조직 내에서 다양한 사람과 업무를 추진할 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저 역시 대학생 때, 동아리에서 리더로서의 경험과 협력에 대한 경험을 했던 것들이 회사 생활을 할 때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Q3. 회사에 입사한 후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올해 초부터 현재까지 진행 중인 안성공장에서의 프로젝트가 기억에 남습니다. 입사 후 1년 만에 주도적으로 진행한 프로젝트였는데, 실수가 많아서 고생을 많이 했던 프로젝트입니다. 전기설계부터 시작하여 현장 시공관리, 최종 시운전까지 진행하며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많이 힘들었지만, 그만큼 배우고 스스로 조금은 성장했다는 생각에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또한, 프로젝트가 마무리되는 시점에서 고객사 측과 팀원들의 격려는 큰 보람을 더해주었습니다. 끝까지 잘 마무리하여 더 멋진 에피소드로 만들고자 합니다.
박병준
Q4. 우리회사를 후배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이유
저희 회사에 입사하신다면 첫째, 다양한 경험을 기반한 엔지니어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농심엔지니어링은 플랜트, 물류, 건설, 에너지, IT솔루션, 자동화, 검사장비 등 각 분야의 엔지니어가 중심이 되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다양한 현장과 분야에서 경험을 쌓고 엔지니어로서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둘째, 즐거운 사내 분위기입니다. 상대적으로 남자 직원이 많아 겉보기에는 딱딱할 것처럼 느껴지지만, 실제로는 그 어떤 곳보다 부드러움과 즐거움이 가득한 회사입니다.

마지막으로, 글로벌 식품기업인 농심그룹의 일원이 되어 자부심과 사명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할 수 있습니다.
Q5. 마지막으로 취업준비생들에게 조언이나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조급해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취업 준비생의 입장에서는 하루하루가 조급하게 느껴지시겠지만, 자신이 원하는 직무를 많이 고민하고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그려진 목표가 분명하다면 시간과 속도는 크게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을 믿고 끊임없이 노력하고 간절히 원한다면 분명히 목표 달성을 이루실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화이팅!

선배사원 인터뷰

  • 엔지니어링 Plant PM 박진우
  • 농심엔지니어링 물류자동화 구효근
  • 솔루션사업팀 박병준
  • NO IMG
채용 도우미 메인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